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무자동화산업기사 OA자격증 #사무자동화 정의
    카테고리 없음 2020. 3. 6. 04:09

    >


    곰스쿨닷컴과 함께 기초부터 배우는 사무자동화산업기사 OA자격증! 사무자동화가 왜 필요한지, 사무자동화는 어떻게 발전해왔는지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이렇게배경을알아야사무자동화를배우는자부지도생기고,더열심히공부할수있기도합니다. (역시 하나의 시험범위 안에서 하과인이기도 하고!!) 그럼 조금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ET's GOGO!!


    >


    한편 사무자동화란 업무의 생산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컴퓨터와 통신기술, 시스템 및 행동과학까지 융합한 통합적 정보시스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정말결국사무자동화를하는이유는회사사무원이업무에편하게데이터를이용해서활용할수있게하기위한하나인데컴퓨터를이용한자동화된사무용기기,자동화된사무용기기,통신시스템,자료처리시스템이갖추어져있는환경이스토리되기도합니다.


    >


    그럼 이 사무자동화는 어떻게 발전했을까요? 다양한 요인을 사회적, 경제적, 기술적 요인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것.농업 및 공업 가운데 정보화 사회로의 변환 2. 처리해야 할 정보의 양적 증가 3. 소품종 대량 생산에서 다품종 소량 생산 체제로의 변경 4. 단순 노동에 지적 노동에 대한 부상 5. 생산 부분의 합리화, 자동화에 부응하고 중견 기업의 구조 변이


    1. 문서 관련의 작성, 보관비 상승 2. 사무 부분의 생산성 저조


    것.컴퓨터 시스템의 급속한 발전 2. 이것으로 전산 이용의 보편화 3. 통신 기술의 발달로 고속 정보 전송 및 다양한 전 그냐은싱사ー비스 제공 4. 멀티 미디어 형태의 정보를 처리할 수 이런 요인 때문에 사무 자동화가 중소 기업은 물론 일상적인 생활에서도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


    사무자동화는 사무부분의 생산성 향상은 물론 효과적인 정보관리, 사무업무의 신속화, 정확화, 효율화, 투명화를 위해 생겨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특히내서류가급속히항상그렇듯이자신이처리해야하는정보가많아지기때문에이정보를어떻게처리할것인가에대한마음의결과라고할수있습니다.기업의 사무자동화 생산성 평가 기준도 따로 마련됐는데요.효율성은 업무량에 역점을 두고, 유효성은 품질에 역점을 두었습니다.창의성이나 인간성은 정확한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파악합니다.


    >


    이상, 컴스쿨닷컴과 함께, 사무 자동화의 기본 개요에 대한 강의 리뷰를 실시했습니다.사무자동화는 사무직 취업을 위한 OA자격증으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 곰스쿨닷컴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사무자동화, 필기 및 사무자동화 실기, 시험관련 내용 등 다양한 정보를 강의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3강, 4강은 무료 샘플 강의니까 참고하고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출처:콤슥루돗토콤의 사무 자동화 산업 기사 자격증 필기 사무 자동화 시스템 강좌(http://www. 콤슥루. com/study/studyBoard.php?code=oapil한&category=2&projectCode=office)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