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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운대구 sound주운전 근절, 획기적인 대책이 필요해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19:08

    해운대 소음주 운전 근절, 획기적인 대책이 필요하고, 반복되는 대형 문재에는 반드시 이유가 있다.​, 부산 해운대구는 한국 교통 안전 공단이 실시한 '20하나 8, 교통 문화 지수'자치구 단위의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아 전국 5위, 부산 하나 정도에 뽑혔다. 교통안전지수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국민의 교통안전 의식과 교통문화 수준을 객관적으로 측정하기 위한 통계다. 그렇게 본인 최근 몇년 동안 해운대에서 1어 나는 틀림없이 교통뭉지에는 교통 문화 지수 부산 하나 정도라는 평가가 과연 적절한지 의심하게 합니다.지난 하나 61오전 하나하나시 20분에 좌동 데동사 거리에서 A(60)씨가 몰던 SUV차가 보행자 4명을 덮쳤다. 이 글 솜씨에서 60대의 보행자가 차량에 깔리고 사망했지만 40대와 초등 학교 하나 학년 모자 하나 0대 청소년 한 사람이 다쳤다. 당시 A씨는 혈중 알코올 농도가 0. 하나 95%로 만취 상태였다. 운전자 A씨는 문재 전날 소움쥬 상태에서 오후 7시쯤 귀가하고 새벽 2시까지 술을 마셨다고 경찰에 진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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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년에는 온몸이 들끓는 교통사고가 해운대에서 발생했습니다. 해운대구 미포 사거리에서 혈중 알코올 농도 0.181%, 만취 운전자가 카투사 휴가병인 윤창호(그 때 22세)씨를 차에 치여서 사망시켰습니다. 그는 50여 1간 사경을 헤매다 유감스럽게 목숨을 잃고 이후 이른바 윤창호 법이 제정되었다. 역시 소음 주운 전의 사고는 아니지만 2016년 7월에는 사모동 해운대 문화 회관 사거리에서 7중 차량 충돌 사고가 발생하고 3명이 사망하고 14명이 부상당했습니다. 사고 운전자 김모 씨는 뇌전증 환자로 사고 당시 처방약을 먹지 않고 운전한 것으로 알려졌다.최근 몇년간 해운대 좌동과 중동 1대에서 발생한 대형 교통 사고 지점은 피해자들이 사고 발생 기회를 예측하고 통행에 주의해야 한다 땅이 전혀 없었다. 특히 이들 사고가 인적이 드문 심야가 아니라 아침이 자신의 저녁 시간에 발생했다는 점을 보면 해운대 신시가지와 주변 지역을 오가는 차량에 대한 소음주 운전 단속과 과속 단속이 이전과는 확연히 다른 관점에서 점검돼야 한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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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선 해운대 인근 해변 지면에서 들어오는 음주운전자들이 해운 대신 도시와 주변 주거밀집 지면에 진입하는 것을 밤낮으로 적극 막아야 한다. 뿐만 아니라 음주를 하려면 전날 과음해 숙취에 빠진 상태에서 차를 몰고 아파트 단지를 자멸하는 음주운전자도 사전에 차단해야 한다. 이에 따라 경찰은 해운대 신시가지와 주변 통행로에서 밤낮으로 수시로 음주운전 단속을 벌여야 한다.더구나 해운대 신시가지 내외부 주변도로에는 과속 단속카메라를 거의 매일 설치하고 아파트단지 주변도로에는 과속방지턱을 더 적극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무엇보다 횡단보도 앞에는 차량이 침범하지 못하도록 더욱 강력한 차단시설을 마련해야 합니다. 제발 해운대경찰서와 해운대구청은 최근 일련의 대형 교통문제 사망사건 원인을 체계적으로 파악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세워주기 바란다./박동봉 편집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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