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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7월 자율주행 레벨3 제작·판매전 자율주행의 눈 ‘라입니다’ 특허 출원 봇물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1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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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나의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자율주행의 눈인 라입니다(LiDAR) 특허출원이 앞다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사진: 현대모비스/컨슈머와이드DB


    [컨슈머와이드 - 복요한 기자]정부가 와서 7월 자율 주행 수준 3의 제작 및 판매를 허가한 자율 주행의 눈의 라이더 니다(LiDAR)산업이 활발하다. 요즘 한국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라이더입니다. 기술시장 진출이 크게 증가했다. 이에 따라 관련 특허 출원도 앞 다퉈 늘고 있다.


    라입니다는 자율주행차의 핵심 기술이었다. 라이입니다는 빛을 이용한 주변 탐색 장치로 전자파를 이용하는 레이더에 비해 주변 물체와의 거리나 형상을 제대로 인식할 수 있다. 카메라에 비해 night나 역광에도 물체를 확실히 인식할 수 있어 자율주행차의 눈으로 불릴 정도다. 그러나 차량 외부에 돌출한 형상과 높은 가격 때문에 그동안 널리 활용되지 않았으나 최근에는 자율주행차가 주목받으면서 새로운 형상과 생산원가 절감 기술 조사가 활발해졌고 이에 따라 권리 선점을 위한 특허 경쟁도 본격화되고 있다.8개의 특허청에 따르면 최근 한 0년간('09~'하나 8)자율 주행 차의 핵심 기술인 라이프니다 관련 특허 출원이 대폭 증가했습니다. '2009년부터 20의 하나하나년까지 연간 20환경 밖에 안 됬다 라이프니다 관련 특허 출원이 20하나 2년에 42건으로 2배 오른 후 20하나 7년에 하나 2가지 일로 6배로 상승하는 등 출원량이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중소기업 규모별로는 대·중소기업, 스타트업·중소기업 및 외국중소기업 모두 출원량이 증가했습니다. 특히 스타트업·중소기업이 출원량 급증을 견인했습니다. 스타트 업·중소 중소 기업은 20개 4년까지 하나 0건 미만이던 것이 20하나 5년에 20건 이상 출원한 뒤 요즘에는 30건 이상 출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추세는 새로운 형상 설계와 이에 따른 원가 절감 기술 개발에 창의적인 어린이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적합하기 때문이라고 특허청은 분석했습니다.적용 분야별로는 '자율 주행 자동차 분야에 '의 출원이 65%, 자율 주행 차 이외의 분야의 출원이 35%를 차지할 것으로 조사됐다. 자율 주행 자동차 분야에서는 자율 주행의 신호 처리(28%), 라이프니다 구조나 제어(26%), 라이프니다 내장 소자(하나 0%)분야에서 출원이 증가하고 있다. 상세, 자율주행신호 처리 분야에서는 주행환경 인식을 위한 신호처리 기술이 주를 이룬다. 라입니다. 구조 및 제어 분야에서는 회전형 라입니다. 기술이 대다수 출원되어 있다. 라데스 내장소자 분야에서는 수광소자가 주로 사용되지만 최근에는 고정형 라데스의 빔조사각도제어소자기술도 출원되고 있음을 보였다. 자율주행차 이외의 분야에서는 교통안전, 무인 드론, 무인 모빌리티, 휴대전화, 보안 감시, 헤드셋, 레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라입니다. 기술이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주변 교통정세를 알려주는 보행자 안전장치에 적용되거나 무인 드론을 이용하여 선박의 출입항 정보를 지원하는 시스템에 적용되는 등 교통안전 영역과 무인 드론 영역에서요. 기술이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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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프니다 관련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 분야별 특허 출원의 현황('09~'18)/자료:특허청


    특허청 이준호 자율주행심사팀 과장은 자율주행차 분야에서는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상용화를 위한 라인입니다. 기술개발 추세가 계속 이어질 것이라며 자율주행 이외의 분야에서는 국민의 안전과 편의를 향상시키는 분야입니다. 기술 활용 범위가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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