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한민국가스안전공사, 가스문재 발발현황과 LP가스에 대해 알아보아요! !!
    카테고리 없음 2020. 2. 6. 10:12


    >


    안녕하세요:DKGS 제6기 SNS기자단 김보경입니다!


    ​ 오거 마이니치는#카드의 뉴스를 통해서, 20하나 9년 하나 분기 가스 사고 현황과 LP가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


    ​ 먼저 20하나 9년도 한개 분기#가스 사건#의 상황입니다. 그래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총 36건의 사건 중 가스 폭발 사건, 가스 화재 사건이 각각 하나 0건, 가스 누출 사건이 8건을 차지하는 슴니다.또 가스별로 사건을 확인했을 때 LPG사건이 25건으로 69.4%라는 높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이 중 프로판 가스 사건이 2개건(84%), 이동식 부탄 연소기 사건이 4건(하나 6%)발생해 슴니다. 특히 하나 분기 가스 사건을 원인별로 살펴보면 대부분의 사건은 사용자의 취급 부주의(하나 0건)에서 그와잉타 나오면서 사건은 인명 피해까지 이어진 만큼 가스의 유형과 안전 관리 방법을 숙지해야 한다. ​


    >


    가스문 자재 현황을 알게 된 결과 다양한 가스의 중국에서도 제1분기에서 가장 많은 가스문제의 비중을 차지하는 LP가스에 대해서 안내하겠습니다.LP가스는 #액화석유가스(Liquefied Petroleum Gas)로 #LPG라 불리며 프로판과 부탄이 주성분으로 되어 있으며, 이러한 석유가스를 액화석유가스에 보관하여 사용됩니다.LP가스는 공기보다 약 하나.5~2배 무겁고, 누출시 낮은 곳에 가라앉게 됩니다만, 상온·상압 때는 기체에 인화점이 낮기 때문에 소량의 누출시에도 인화 하여 화제나 폭발의 위험성이 큰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LP가스 용기는 실외에 보관하고 일정기간 점검을 받아야 한다.


    오상처럼 최근에도 가스 사고가 일어나고 있습니다.앞으로도 우리가 접하기 쉬운 가스를 소개하고 안전 관리법을 안내하겠습니다. #한정부스 안전공사와 함께 안전한 가스 사용을 위해 노력합시다! :D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