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파킨슨증후군 !!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22:51


    >


    파킨슨 증후군의 종류와 증세=파킨슨병은 도파민 신경전달물질이 부족하고 지면 진전, 서동, 자세 불안정, 근육 경직 등의 운동장애가 본인의 다른 병이다. 파킨슨병의 증상이 진전되었고, 서동, 자세 불안정, 근육의 경직입니다만, 진전, 서동, 자세 불안정, 근육의 경직등의 증상을 보이면, 모두 파킨슨병이라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이런 증상은 다른 원인에 따라 본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파킨슨병의 증상을 보이는데, 파킨슨병과 다른 원인으로 인해 본인의 병을 파킨슨증후군이라고 합니다.


    >


    파킨슨 증후군은 본태성 진전, 약의 부작용, 다계통 위축증, 진행성 핵상 마비 등이 있습니다. 본태성 진전은 손을 움직이고 있을 때 떨리는 증상이 과민타과인이라는 질병을 말합니다. 밥을 먹을 때 글을 쓸 때, 물건을 들 때 등의 활동을 하는 상황에서 심하게 떨립니다. 약물 부작용은 예기성으로 약물을 복용하였으나 이상증상이 과도함을 의미하며, 이상증상에 진전, 근육경직, 보행장유아, 언어장유아, 균형장유아 등이 과도할 수 있습니다. 레자핀, 리스페리돈, 프로클로페라진 등이 파킨슨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니코틴, 알클중독, 리튬 등에 의해서도 파킨슨병과 대등한 증상이 과잉될 수 있습니다.


    >


    다계통 위축증은 비전형적 파킨슨 증후군으로 신체의 움직임과 많은 신체 내 작용을 제어하는 부분의 퇴화 원인으로 발병합니다. 다계통 위축증은 파킨슨병 증상과 소뇌증상, 자율신경계 증상이 복합되어 나타나므로 초기에 파킨슨병 증세를 보이면서 자율신경계 증상이 뚜렷하게 나타나면 다계통 위축증을 의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행성 핵상마비도 비전형적 파킨슨 증후군으로 뇌의 신경섬유 변성에 의해 발발하며, 뇌와 눈의 증상은 주로 나타납니다. 뇌의 신경섬유 변성으로 인해 떨림, 보행장애, 근육경직, 언어장애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파킨슨 병보다 초기에 보헹쟈은 아이, 규은효은쟈은 아이가 발발하고 잘 넘어져1이 생깁니다.


    >


    이와 함께 파킨슨병 증상은 다른 질환에서도 자신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과 파킨슨증후군은 증상이 거의 같기 때문에 구별이 어렵습니다. 통계 자료에 따르면 파킨슨 병 환자 중 20-25%는 파킨슨 병 환자가 없는 파킨슨 증후군 환자입니다. 파킨슨 증후군은 파킨슨병에 비해 운동 증상보다는 비운동적 증상이 심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비운동적 증상으로는 수면장 어린이, 변비, 비뇨장 어린이 등이 있습니다. 이런 비운동적 증상은 자율신경 기능이 떨어져 자신을 타는 증상이다. 따라서 파킨슨 증후군은 한의원에서 심신의학이 발달한 한방 치료로 스트레스와 오랜 화병으로 인한 신체적 증상을 호전시키고 자가조절 기능을 회복시키는 치료가 좋습니다. 한의원의 한방치료는 자기조절기능의 회복을 중시하기 때문에 자율신경기능 회복에 상당한 효과를 보이고 있어 파킨슨증후군 치료로도 상대적으로 강점이 있습니다.


    >


    저희 몸한의원은 아버지와 누나인 파킨슨병과 파킨슨증후군 발병으로 오랫동안 파킨슨병을 따라온 강만희 대표원장님이 치료의사로 계십니다. 파킨슨병과 파킨슨증후군으로 고통 받고 있는 분들은 본원의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생존 질병으로 인한 불편을 예전처럼 건강하게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